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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상공인 지원정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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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상공인전용 상품권 발행
작성자
관리자
등록일
2016.12.15 00:00
조회수
144

1. 현황 및 문제점

  ○ 현재 전통/재래시장(경제규모 6%) 활성화를 위해 정부에서는 온누리상품권 발행(13년
3,258억→‘14년 4,801억→‘15년 7,463억)을 통해 고객확보 및 매출증대 등 시장
활성화에 기여
  ○ 반면 전체 사업체수의 86.4%, 종사자수의 37.9% 차지하는 소상공인의 경우 전용 상품권
부재로 인해 매출확대 및 영업활성화 혜택을 받지 못하는 상황
  ○ 따라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매출활성화 및 경제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마케팅 툴로
소상공인전용 상품권 발행 필요 

 

2. 발행방안
  ○ 한국자영업자총연대(소상공인연합회,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, 한국외식업중앙회 등)가
후원하는 민간 주도형 사업으로 전개
  ○ 조폐공사 발행위탁을 통해 지류(1만원권, 5천원권) 위주로 1,000억원대 규모 시범 발행
  ○ 추후 첨단모바일, 스마트환경, 핀테크기능 탑재,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앱(APP)
개발 등으로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(정부시책에 적합) 

 

3. 기대효과
  ○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실질적 신규 매출확대 및 영업활성화
  ○ 민간주도형 사업전개를 통한 소비자 사용 편리성 제공 및 실질적 사용량 증가로 민간경제 

활성화에 기여(범 국민형 상품권)​